작년 4433건 민원 처리…총점 88.17점으로 받아

[오마이건설뉴스]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 이하 ‘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에서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은 민원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28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한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민원 만족도 ▲미처리 민원 등 6개 항목에 대해 2024년도 민원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것으로, 종합 점수에 따라 3개 등급(우수, 보통, 미흡)으로 결정된다.
공사는 작년 총 4,433건의 민원을 처리했으며, 점검 결과 총점 88.17점(공공기관 평균 총점 79.21점)을 득점해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민원뿐만 아니라 뉴스 댓글, SNS 등 온라인 공간의 VOC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AI를 활용해 민원 처리 속도를 개선하는 등 국민과의 소통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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