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에서는 CM사업수행 단계별로 기획·설계·시공·시공 후 단계와 토목분야 등 4개 섹션으로 나누어 분임토의한 후 그 내용을 종합발표하는 순서로 진행한다.
이번 워크숍의 취지는 최근 건설시장의 발주패턴이 복잡화, 첨단화, 다양화 추세로서 특히 단순도급형태의 수요보다는 수많은 요소(기획, 타당성조사, 금융, 인력 및 기자재, 도시계획 시설물 결정 등 각종 인·허가, 참여자 모집 등)를 조합해 프로젝트를 창출해야하는 적극적 공급형태의 시장으로 변해가고 있어 이에 필요한 우리 CM 업계의 실질적인 CM 서비스역량을 배양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공략해 CM의 지속적 성장발전을 도모하고자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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