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가 2010년 새롭게 출시한 DX55A(사진 좌측), DX55WA(사진 우측) 모델은 얀마 4TNV98 엔진을 사용했다.
뿐만 아니라, 엔진과 장비의 밸런스를 맞추어 최적의 장비 성능을 낼 수 있으며 고유가 시대에 맞추어서 연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오토아이들을 적용, 타사대비 10%이상의 연비 절감을 실현했다는 평가이다.
이와 함께 라디에이터의 슈라우드를 용접사양에서 사출사양으로 변경을 해 내구도 및 냉각성능을 향상시켰다.
특히 두산 DX55A, DX55WA는 뛰어난 1,2단 주행성능과 굴삭력으로 타사와는 확실한 차별화를 시켰다는 것이 두산 관계자의 설명이다.
A시리즈는 성능에 못지않게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작업 rpm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계기판에 rpm게이지를 추가했으며, 옵션이였던 CDP를 표준 장착해 라디오 및 CD를 모두 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겨울철 작업자의 보온을 위해서 열선시트를 장착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장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장비의 보호를 위해 붐실린더 보호커버를 취부하여 작업 시 붐실린더의 파손을 막았으며 DX55WA는 램실린더 파이프를 보호하기 위해 대형커버를 설치하였고 움직임이 잦은 프론트 부위 호스에 보호재를 감싸고 메인프레임에 고무러버를 씌워 호스의 파손을 최소화 했다.
정비성 또한 뛰어나 풀오픈 방식의 본넷 커버와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도록 ROCK TYPE가스실린더를 적용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장기간 차량 보관 시나 용접 시 장비 및 ECU를 보호하기 위해 배터리 차단스위치를 장착, 번거롭게 배터리를 탈거하지 않고 차량 보관 및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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