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현대리바트가 주방가구사업 강화에 적극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오늘(14일)부터 주방가구 18개 전품목 판매가격을 평균 30% 낮춘다고 밝혔다.
이번 주방가구 가격 인하는 현대리바트가 본격적으로 B2C 주방가구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1월부터 주방가구 온라인 판매망 가동과 리바트스타일샵 등 12개 직영점을 통해 대량판매체제를 갖추게 됐다.
현대리바트는 이제까지 1,000만원 이상의 고급 B2C 주방가구사업과 B2B(기업간 거래)용 빌트인가구사업에 집중해 왔다.
특히, B2B 주방가구사업은 매년 신축 아파트 5만 가구 이상에 꾸준히 납품하는 등 B2B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판매가 인하를 위해 년간 5만 가구 이상 납품하는 B2B 주방가구용 원자재와 B2C 주방가구용 원자재 구매를 통합하고, 그리고 구매단가를 낮추고 자재 공용화를 통한 원가절감(자재 종류 50만개→5만개로 통합)을 유도했다.
또한, 2013년부터 매년 20% 이상 생산설비 투자 확대 통한 생산효율 증대와 목업 스튜디오 운영을 통한 개발 소요시간을 기존대비 최대 30% 단축시켰다.
이밖에도 ‘본사직영 유통체제’로 유통망 단일화, 고객-기업간 직거래구조 구축을 통한 중간마진 축소 등을 통해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주방가구 판매가 인하와 더불어 직영 유통망과 전담 서비스조직도 확대한다. 서울(창동)∙울산∙부산 등 광역상권을 중심으로 신규 매장을 순차적으로 열고, 주방가구 A/S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온라인을 포함한 본사직영 유통체제를 통해 고객에게 균등한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정책을 선보여 가격 진정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리바트는 ‘리첸(프리미엄형)’, ‘이즈마인(온라인)’ 등 다양한 브랜드로 구분해 전개하던 주방가구사업을 ‘리바트 키친’으로 통합한다.
현대리바트는 주방가구 가격인하를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300만원 이상 주방세트 및 현관장 동시 구매 구매고객에게 붙박이장 20% 할인 행사와 250만원 이상 주방세트 구매시 1인 소파체어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주요 제품 판매가는 '1100G 리베'(2.4m 기준) 150만원, 프리미엄 주방가구 리첸 '재즈 미스티 7300G' (3.9m기준) 590만원이며, 리바트하우징∙리바트스타일샵 등 직영점과 온라인에서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