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HUG, 국토부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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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HUG, 국토부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선정
  • 김미애 기자
  • 승인 2022.12.21 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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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비대면 보증서비스 제공..결선심사서 '최고득점'

[오마이건설뉴스-김미애기자]비대면 보증가입 서비스인 ‘모바일HUG’가 ‘2022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HUG
/사진제공=HUG

지난 20일 열린 이 대회는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올 한해 동안 과감한 업무혁신과 규제개혁을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HUG는 ‘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보증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HUG 출시’를 주제로 최종 결선심사에 올랐으며, 결선심사(국민투표 20%, 현장평가 80%)에서 최고득점을 획득했다.

‘모바일HUG’는 HUG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전세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임대보증) 가입 채널로 지난 9월 출시됐다.

모바일HUG 앱을 통해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보증 및 임대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등본 등 9개 주요 서류를 자동으로 수집해주기 때문에 고객이 따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전세계약서 등 제출 필수 서류들은 사진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으며, 보증료 간편결제, 등기변동사항 알림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에 비대면 보증신청을 지원하지 않았던 공동신청인, 다가구주택, 청년 보증료 지원 사업 등으로 비대면 신청대상을 확대했다.

그 결과 모바일HUG를 통한 보증신청 건수가 서비스 오픈 2개월만에 7,000건에 이르는 등 국민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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